산업 바이오

어깨질환 치료법, 세바른병원의 무료강좌로 알아보자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관절강좌


오는 12월 19일 세바른병원 강서점에서는 어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관절강좌를 개최한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세바른병원의 무료강좌는 강서점 송은성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는 만큼 어깨관절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의 증상부터 치료방법과 예방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세바른병원 강서점에서는 이전부터 지속적인 무료강좌를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관절·척추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나 겨울철 추운 날씨는 관절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되기 쉬운 계절로 특히 관절질환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이번 세바른병원의 강좌를 통해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관절질환 하면 무릎관절을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무릎관절만큼 어깨질환 또한 관절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부위로 다른 관절들보다 운동범위가 넓은 만큼 질환이 발생할 경우 환자가 겪게 되는 불편함 또한 상당한 것이 사실이다.

어깨관절의 치료법부터 운동법까지


송은성 원장은 “많은 분들이 어깨관절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 때 즉시 병원을 찾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하지만 관절의 손상을 지속적으로 방치할 경우 더욱 큰 파열을 불러와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번 강좌를 통해서 어깨관절에 대하여 정확히 인식하고 이에 알맞은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세바른병원의 무료관절강좌는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어깨에 발생한 관절 질환에 맞는 다양한 치료법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어깨 통증을 줄여주고 재발을 막을 수 있는 운동치료법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이 무료관절강좌를 참여한 참석자의 경우 강좌가 끝난 후 전원에게 각종 다과와 핫팩, 2014년 달력이 제공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관절 및 척추 운동법이 담긴 전단이 제공되어 평소에도 환자 스스로가 관절과 척추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세바른병원의 무료관절강좌를 듣고 싶다면 12월19일 오후 3시 서울 강서구 화곡동 곰달래문화복지센터를 방문해보길 바란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