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3D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즐거운 유아발레, 현대무용


최근 유아발레 효과가 여러 언론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 학원에서 진행하는 유아발레 교육 수준은 아직까지 많이 미흡한 실정이다. 유아들의 경우 집중력이 부족해 장시간의 수업 진행과 내용의 효과적인 전달이 어려워 대부분의 학원이 단순 놀이형태로 유아발레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교육을 기대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유아발레 교육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차별화된 수업방식으로 유아발레교육을 진행하는 곳이 있어 발레 관계자와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탄 IDMC 무용전문교육센터(원장 서동현)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이곳 동탄 IDMC 무용전문교육센터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3D무용교육영상을 통해 유아발레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동현 원장은 “유아시기는 뼈와 근육의 균형 있는 발달을 도와 줘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발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기존 유아발레 교육은 단순 놀이형태로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발레효과의 직접적인 전달을 기대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점들이 안타깝게 생각되어 유아발레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게 되었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 3D애니메이션 무용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유아발레 프로그램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3D 무용교육영상으로 발레교육을 받는 아이들의 표정에는 미소가 가득했으며, 캐릭터가 선보이는 동작을 놓치지 않기 위해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였다.

관련기사



동탄 IDMC 무용전문교육센터가 주목 받는 데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국내 발레학원에서는 최초로 인바디 장비, 코어무브먼트, 필라테스 기구를 갖춘 운동처방실을 보유하여 수강생들의 신체상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결과를 토대로 개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성 높은 서동현 원장을 비롯하여 해외 유학파 출신으로 구성된 강사진, 각 교육과정 특색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학원시설은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단순 입시 교육에서 벗어나 해외발레학교 및 국내, 국제 콩쿠르에 관한 풍부한 정보 제공과 수강생의 장래를 위한 전문 진로상담, 발레인생의 방향 제시가 함께 이뤄지고 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특히 서동현 원장이 직접 진행하고 관리하는 현대무용전공생 교육은 높은 예고, 대입 입시 성공율을 보여 학부모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기존 학원들과 구분되는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차별성, 동탄 IDMC무용전문교육센터가 인정받는 가장 크고 명확한 이유라고 보여진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