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해법수학 ‘2012&Award’수상

천재교육은 해법수학 온라인 광고가 2012&Award 디지털광고마케팅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2012&Award’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으로, 매년 국내 웹사이트ㆍ모바일웹ㆍ스마트미디어ㆍ디지털영상ㆍ디지털필름ㆍUXㆍ디지털콘텐츠 부문 관련 출품작들을 평가하여 본상을 선정한다.


2011년 11월부터 2012년 2월까지 진행되었던 천재교육의 문제집 해법수학 온라인 캠페인은뮤직비디오, 브랜드 웹툰, 부루마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수학이 어렵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인식의 변화를 시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디지털광고마케팅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천재교육 관계자는 “온라인 활동이 활발한 중학생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등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문제집해법수학의 브랜드 웹툰인 ‘스쿨홀릭 작업의 공식’은 어려운 수학 내용을 만화 스토리로 재미있게 녹여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웹툰 중에서는 보기 드물게 네티즌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tvN 2011 코리아 갓 탤런트 3위를 차지한 IUV를 주인공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수포자 해법왔송’은 코믹한 표정과 퍼포먼스, 중독성 있는 가사를 통해 수포자(수학포기자)들의 애환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수포자 해법왔송’뮤직비디오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반복적인 리듬과 안무로 각종 음악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이슈화 되었다.

최영인 천재교육 스마트교육사업부 부장은 “학생들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한 결과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학 참고서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만 느끼지 않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