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의 통합경영관리 프로그램 '스마트A'는 자동화 기능이 강점으로 기업 경영관리 소프트웨어 제품 중에서 인기가 가장 많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자동화 모듈로 구현되는 자동회계처리 기능을 꼽는다. 주요 거래정보의 수집·분석으로 데이터베이스화 된 과거 회계처리 이력에 의해 자동분개가 이뤄진다. 전표까지 만들어 장부기장의 전 과정이 완전 자동 처리된다.
이 제품은 사용자환경(UI)의 선택폭도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존의 PC 설치형과 함께 정보기술(IT) 트렌드에 발맞춰 클라우드 서비스형을 추가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업무 환경과 필요에 따라 PC 버전과 클라우드 버전 중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해 설치가 가능하다.
또 스마트워크를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스마트A로 작업한 정보가 D-클라우드 센터에서 자동으로 3중 백업된다. 사용 중인 PC에 문제가 생겨도 데이터 손실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IT 자원과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운영관리비 절감 등 업무 환경 개선 효과도 탁월하다. 이외에 빠른 처리속도의 스마트 UI·사용자경험(UX), 모바일 환경 지원 등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요소에 대해서도 시장 반응이 좋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A 모바일'은 최신 경제 뉴스를 비롯해 통합계좌관리와 세무회계 교육 동영상, 클라우드 팩스 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대부분 갖췄다.
더존비즈온측은 "스마트 A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능이 기존 경영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상식과 기준을 바꿔놓을 것"으로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