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박스권 상단 이달엔 뚫을까
■증시Q 여보세요 (오후 3시)
세계 이슈와 국내 증시의 상관관계를 정확하게 분석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증시Q 여보세요'가 오늘 시청자의 안방에 찾아간다.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사건과 유명인사의 발언은 늘 우리나라 증시를 출렁거리게 한다. 이슈가 증시에 미치는 영향을 잘 몰라 투자에 낭패를 보기도 한다.
긴 황금연휴가 끝난 5월 둘째 주, 국내 주식시장 전망을 놓고 전문가들 사이에서 팽팽한 의견 차이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코스피는 박스권 상단인 2,050선 부근을 ?b고 올라가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진단이 제기되고 있다. 오늘은 서울경제TV 센플러스 예병군, 정재훈 멘토가 5월 시장을 분석한다. 국내외 시장 변수를 철저히 해부해 투자자들을 위해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전략 전수에 나선다.
또 최근 이슈가 되는 코스닥, 코스피 관심 종목을 공개 및 분석한다. 오늘장 마감 시황 점검은 물론 내일장 흐름까지 전망하는 증시Q 여보세요는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후 3시 시청자 안방으로 찾아간다.
태양광 산업 주도주 심층분석
■수익을 말하다 - 김용준의 시크릿 코드
서울경제 TV가 야심차게 준비한 주식강의 대표 프로그램 '수익을 말하다- 김용준의 시크릿 코드'가 오늘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최근 이슈가 된 산업군과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들을 살펴보고 투자 전략을 세우는 시간이다.
오늘 강의는 태양광 에너지에 관해 심층 분석한다. 태양광 산업의 개념과 현재 다양하게 활용되는 태양광 에너지의 분야를 알아보고, 태양광 산업의 최근 이슈도 알아본다. 나아가 태양광 관련 정부 정책에는 무엇이 있는지 꼼꼼히 들여다 본다.
이번 강의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 종목들을 미리 알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다. 아울러 시청자들은 그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김용준 멘토의 주식 분석을 여러 이슈와 같이 접목해 배우고 다음 주 증시를 미리 알아보고 대응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과 대한 궁금한 사항은 SEN Plus 홈페이지(http://plus.sentv.co.kr/)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