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5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생중계 보러가기
대한민국 대표 미인를 뽑는 '2005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2일 오후 6시 그랜드힐튼서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케이블 TV XTM과 Olive 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방송으로 중계돼 국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아이닷컴(www.hankooki.com)과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이날 선발대회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한다.
올해로 49회째를 맞은 미스코리아 대회에는 전국 13개 시ㆍ도 대표 42명과 해외동포 대표 11명 등 모두 53명이 참가했다.
미스코리아 진ㆍ선ㆍ미에게는 각각 2,000만원, 1,500만원, 1,000만원이, 4∼7위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원씩 총 6,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미스코리아들은 미스유니버스, 미스월드, 미스인터내셔널, 미스어스, 미스아시아퍼시픽 등의 국제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이들은 1년 동안 사회봉사와 방송활동, 민간외교사절 등을 맡아 한국의 미를 전세계에 뽐내게 된다.
한국아이닷컴이 운영하는 미스코리아 공식홈페이지(http://misskorea.hankooki.com)와 포털사이트 엠파스(http://ranking.empas.com/vote/vote_miko.html)는 '네티즌 최고 인기상' 투표를 진행중이다. 2일 생방송중 마감하는 네티즌 최고 인기상에 누가 등극할 지도 초미의 관심사이다.
미스코리아 공식홈페이지(http://misskorea.hankooki.com)는 역대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지역 예선, 본선 진출자들의 신상, 예선·본선 활동, 미스코리아 뉴스 등에 이르기까지 미스코리아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동영상과 화보를 통해 합숙에서 봉사활동에 이르기까지 모든 정보를 제공해 네티즌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reporter@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