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흥행예감! 봄 분양시장]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삼성·현대가 합작한 재건축 3,658가구 … 지역 랜드마크로

중소형 전체 68% 차지… 고덕역 도보 이용 가능

한영외고 등 학군도 우수

저에너지 친환경 첫 적용… 난방비 30% 이상 절감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은 오는 3월, 강동구 고덕동 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한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의 일반분양에 나선다. 시공능력평가 1,2위 건설사의 공동사업인데다 2009년 이후 5년만에 고덕동에서 나오는 첫 재건축 아파트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곳이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지하3층~지상 최고 35층, 51개동, 3,658가구 규모다. 연면적만 63빌딩(16만6100㎡) 4배가 넘는 68만8,500㎡이며 현 강동구 아파트 중 최대 규모인 암사동 롯데캐슬 퍼스트(3,226가구)보다도 600여 가구가 더 많다.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의 높은 브랜드 가치와 맞물려 일대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는 게 분양 업계의 평가다.


이 아파트의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59~192㎡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84~192㎡ 1,114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재건축 아파트답지 않게 일반분양이 1,000가구가 넘어 로얄층 비중이 높고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비율이 전체의 68%를 차지한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고덕동의 초입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해 서울 도심권 및 수도권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잠실, 종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지역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 등 주요 도로도 가까워 차량 이용시 강남 주요지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강동구 내 전통적인 학군 선호지역으로 학모부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주변에 명덕초교, 묘곡초교, 명일중, 광문고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배재고, 명일여고, 한영외고 등 명문고교가 가깝다. 이밖에 반경 1km 내 이마트 명일점, 강동경희대학병원, 강동아트센터 등이 있고, 주변으로 현대백화점(천호점), 롯데백화점(잠실점) 등 편의시설이나 문화시설이 다수 자리 잡고 있다.

관련기사



도로 교통망도 더욱 좋아진다. 오는 12월에는 구리암사대교가 준공되고 용마터널이 완공된다. 이를 포함하는 사가정길~암사동간 간선도로가 개통하면 시청, 광화문 등 강북 도심권 이동이 한결 편해진다.

인근의 강동첨단업무단지에는 지난 2012년 삼성엔지니어링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올해까지 협력업체를 비롯해 각종 중소기업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주택 수요 증가는 물론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고덕산, 고덕천, 한강 시민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고덕산림욕장, 까치공원, 두레공원, 동자공원 등 근린공원들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강동구가 2010년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발표한 '저에너지 친환경 공동주택 가이드라인'을 적용 받는 첫 아파트다. 기존 아파트보다 난방에너지 20~30% 이상 절감되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생태면적율 40% 이상, 총에너지 소비량의 3% 이상을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은 랜드마크급 규모와 품격에 걸맞도록 단지의 외관 차별화와 배치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전체 동의 1층은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넓은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일조량 및 조망권도 최대한 확보했다.

차별화된 평면 설계도 이 아파트의 자랑이다. 일반적으로 재건축 아파트들이 기존 평면을 답습하던 것과 달리 최신 트렌드에 맞춘 설계로 주거가치를 극대화 했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22개타입(일반분양 13개 타입)을 제공하고, 전체 가구의 97% 이상이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주변의 자연환경과 연계시킨 조경을 선보인다. 우선 단지 중심에 대규모 중앙광장을 만들고 북측의 고덕산과 연계되는 폭 15~20m, 길이 300m에 달하는 대형 녹지축을 조성한다. 이밖에 전용면적을 모두 더하면 6,800여㎡에 달할 정도로 넓은 커뮤니티 시설 역시 이 단지의 자랑거리가 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 마련되며 내달 개관을 준비 중이다. 입주는 2017년 2월 예정이다. (02)554-5574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