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흥행 예감! 봄 분양시장]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서울 출퇴근 편한 녹색단지 전세 공급



한화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에 위치한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이하 한화 유로메트로)의 전세상품 2차분을 분양 중이다. 지난해 11월부터 계약을 시작한 한화 유로메트로의 1차 전세상품은 한 달 반 만에 계약을 마감한 바 있다.

이번 2차 물량은 분양 당시 계약한 가구 중 해지된 일부 가구를 전세로 전환해 공급하는 것이다. 현재 희망세대에 한하여 계약해지를 받고 있으며, 이달 말 전체적인 공급물량이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2차 물량도 1차와 마찬가지로 한화건설이 전세보증금 반환을 확약하고, 국토교통부와 대한주택보증이 시행하고 있는 전세금 안심대출보증에도 가입된다. 또 계약금 정액 1,000만원, 잔금 입주시 납부 등의 계약 조건과 함께 2년간 무료 커뮤니티 운영, 계양역 셔틀버스 운행, 입주청소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단지 구성은 지하 2층에서 최고 지상 23층 높이의 아파트 26개 동에 전용 84~117㎡ 1,810가구로 이뤄져 있다. 세계적인 고급 건축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Bassenian·Ligoni)사(社)가 디자인을 맡아 디자인에 차별화를 더했다.

관련기사



단지 옆으로는 6만8,000㎡의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공원과 연계해 단지 내에 마련되는 순환 산책로에는 단계별로 걷기와 뛰기를 할 수 있는 '시스템 건강 산책로'와 야외 운동시설도 설치된다. 단지 녹지율도 42%다. 녹지에는 입주민에게 제공되는 유기농 텃밭이나 자녀와 부모가 자연을 통해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공간 '에코 맘스 카페' 등이 조성된다.

풍무지구는 서울시 경계에서 직선거리로 5.5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김포한강신도시보다 서울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다.

인천공항철도 계양역을 이용해 서울역, 지하철 9호선 송정역을 이용해 여의도와 강남으로 출퇴근할 수 있다. 김포 도시철도 풍무역(예정)이 들어서면 대중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는 오는 5월 예정이고,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3번지에 마련돼 있다. 1544-340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