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코필러, 시술 경험 많은 곳에서 시술받아야 안전


얼굴의 중앙에 튀어나와 자리 잡고 있는 코는 얼굴의 대칭을 좌우하는 부위로 그 높이와 모양으로 한 사람의 인상을 결정한다. 잘 생긴 코는 자신감을 키우는 반면 코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저런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다 결국 한번 쯤은 코 성형을 생각하게 된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코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젊은 남성들이 가장 흔히 도전하는 쁘띠성형 중 하나가 코성형이 됐다.


리엔장 성형외과의 유승우 원장은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콧대가 다소 넓으면서도 더 오뚝한 콧날을 원하는데 처음부터 너무 많은 변화를 바라기 보다는 자신의 원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움에 신경을 써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필러 시술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성분은 자연계에 널리 존재하는 생체 유래 고분자물질 중 하나다. 동물의 피부나 근육, 골격, 혈액, 림프, 태반, 눈, 연골, 활액 등 거의 모든 조직에 다양한 분자량으로 분포하지만 그 중 피부조직에 가장 많이 들어 있다.

히알루론산은 인체 내에 존재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물 분자를 끌어당겨 부피를 유지하기 특성상 효과 유지 기간이 지난 이후엔 잔여물을 남지 않고 자연 분해된다.

유 원장은 “코 필러 시술의 장점은 30분 내외로 시술 시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거의 주지 않고, 무엇보다 수술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는 게 장점”이라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필러 성분이 체내에서 분해돼 유지 기간이 한정적이긴 하지만 오히려 이를 스타일과 트렌드에 맞게 활용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코필러는 보통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숙련된 전문의에게서 시술을 받는다면 부작용은 크지 않지만, 아주 드물게 괴사 부종 홍반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시술 후 하루 정도 지난 뒤에도 가라앉지 않는다면 전문의를 찾아 검사받는 게 좋다.


송대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