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KTB투자증권 'KTB스타셀렉션 펀드'

멀티매니저 펀드 중 수익률 으뜸


KTB투자증권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는 'KTB스타셀렉션증권투자신탁'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국내 최초의 매니저 오브 매니저스 펀드(MoMs)다. MoMs는 동일한 펀드 내에서 과거 운용성과와 스타일별 상관 관계, 시장전망들을 고려해 각각 다른 펀드매니저들이 운용자산을 배분 받아 운용한다.


이 상품은 멀티매니저펀드로 분류된다. 일반 펀드가 한 명의 대표 매니저가 운용하는 것과 달리 멀티매니저펀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9년 7월 설정된 이후 멀티매니저 펀드 중에서 수익률 1위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KTB자산운용의'KTB스타셀렉션증권자투자신탁[주식]종류A'의 1년 수익률은 12.83% 이며, 3년 수익률은 18.39%다.


이 상품은 투자비중을 대형성장ㆍ혼합 주식형 40~66%, 대형가치 주식형 25~33%, 중소형가치 주식형 7~20%로 설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투자비중은 매 분기 엄격한 성과분석과 향후 시장전망을 기초로 리밸런싱(재조정) 한다. 리밸런싱 주기는 매 분기별 이뤄지고 이슈가 발생하면 수시로 이뤄진다.

펀드의 보수는 클래스A형이 선취수수료 1.0%와 신탁보수 1.43%이고, C형이 총보수 2.27%, 클래스C-e형이 1.98%이다. 중도 환매 때는 90일 미만은 이익금의 70%에 대한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