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 '모닝 미팅' 실시간 중계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가 아침회의를 전 직원에게 생중계로 방송해 화제다.


하나대투증권은 최근 리서치센터 아침회의인 ‘모닝 미팅’을 실시간 온라인 화상으로 생중계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련기사



리서치센터 아침회의는 매일 아침 7시30분부터 약 20~30분간 진행되는 회의로 밤 사이 해외 금융시장에 대한 점검과 당일 국내 주식시장 전망에 대한 의견 등을 교환하는 중요한 시간이다. 이 회의에는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섹터별ㆍ업종별 애널리스트 및 주식법인영업부 소속의 법인 브로커 등 50여명이 참석하며, 전날의 이슈와 시장전망 그리고 기업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질의시간과 토론을 통해 그 날의 투자방향을 결정한다.

아침회의 방송은 포털 사내게시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이후에는 녹화된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 김지환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영업 현장의 직원들로부터 리서치 업무와 관련된 여러 의견 중 하나는 리서치 정보 내용의 전달 경로를 다양화 해달라는 것이었다”며 “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한 정보제공을 다양화할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을 통한 설명회를 강화하는 등 리서치 영업지원 업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는 지난 6월 리서치센터 각 섹터별 전 애널리스트가 동영상으로 하반기 시장전망 및 업종별 보고서를 내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