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연말 분양시장 막차 타볼까] 대우건설 '위례 우남역·아트리버 푸르지오'

수변공원 인접 주거환경 쾌적… 8호선·경전철로 강남 접근성 뛰어나

신도시 중심 가로지르는 트램 라인 위치… 교통 편리

초·중·고 신설 교육환경 우수… 남향 배치·개방형 구조 눈길

대우건설이 위례신도시에 짓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모든 면적이 중소형으로 구성돼 1~2인 가구 실수요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청약 광풍'을 불러일으킨 위례신도시에서 올해 마지막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가 들어선다. 위례신도시는 서울 강남권과 맞닿아 '강남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지역으로 2014년 부동산시장의 최고 인기 지역이었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2년 '위례신도시 송파 푸르지오'를 시작으로 올해 12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와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동시 분양까지 총 6개 단지를 공급해 위례신도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2014년 '청약 광풍' 위례신도시=대우건설은 지난 5일 위례신도시 C2-4·5·6블록에 짓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와 C2-2·3 블록의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를 열고 동시 분양에 돌입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위례신도시는 9월 GS건설의 '위례 자이' 일반공급 1순위 평균 경쟁률이 139대 1을 기록하는 등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지하철 8호선과 경전철로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며 도시 내에서는 트램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문정법조타운, KTX수서역세권 개발 등 개발 호재도 위례신도시의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다.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을 이용해 생활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풍부한 녹지공간과 창곡천·장지천 등 자연친화적 환경을 갖췄다.

대우건설은 이 지역에서 2012년 '위례 송파 푸르지오'를 시작으로 2013년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와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를 성공적으로 분양했고 올해 '위례 중앙 푸르지오'와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를 잇달아 분양하고 있다. 가장 최근 청약을 마친 '위례 중앙 푸르지오'는 3.3㎡당 1,845만원의 지역 내 최고 분양가였음에도 평균 경쟁률 31.84대 1, 최고 경쟁률 187대 1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뒀다.


위례 우남역·아트리버 푸르지오는 모두 창곡천·장지천을 활용한 수변공원을 사이에 두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위례신도시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트램 라인에 위치하고 있다. 초·중·고교가 인근에 신설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관련기사



◇모든 가구를 83㎡로…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3㎡A 603가구와 83㎡B 27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층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A 타입을 확장할 경우 복도 팬트리 공간 등을 활용해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방 공간에는 주부들이 독서나 인터넷 서핑 등을 할 수 있는 '맘스오피스'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우남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트램(위례선)과 연계해 경전철인 위례-신사선(예정)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KTX수서역(예정)과 서울외곽순환도로도 갖추고 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남한산성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신도시 특화시설인 수변공원, 휴먼링 산책로와 연결돼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초·중·고교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1,700만원대 후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자연·생활편의 모두 누리는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15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97㎡ 56가구 △101㎡ 16가구 △104㎡ 140가구 △133㎡ 2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뛰어난 입지를 꼽을 수 있다. 친환경 산책로인 휴먼링과 쇼핑·문화·여가시설 공간인 트랜짓몰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환경과 생활편의시설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경전철인 위례-신사선(예정)을 이용해 서울 강남권까지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평면 구성도 특화 상품으로 설계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101㎡A·B 타입의 경우 타워형 평면이지만 맞통풍이 가능하고 테라스를 설치해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각 가구 내에는 수납공간을 늘리고 대형 드레스룸 공간을 제공했다. 분양가는 3.3㎡당 1,700만원대 초반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두 단지 모두 서울 송파구 장지동 561-7, 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다. (02)402-5506(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02)406-5508(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