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귀뚜라미, 대용량 온수를 위한 캐스케이드 시스템 출시

귀뚜라미보일러는 6일 중형보일러를 병렬로 연결해 실내온도조절기 한 개로 필요한 용량만큼만 통합 제어하는 ‘귀뚜라미 중형 캐스케이드(CASCADE)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귀뚜라미 중형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대용량의 온수를 사용하는 모텔, 호텔, 목욕탕, 공장시설 등에 사업장 환경에 따라 최적의 온수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시스템이다. 1시간당 5만kcal에서 40만kcal까지 다양한 용량의 중형보일러를 최대 10대까지 필요한 만큼 연결할 수 있어 손님이 많은 시간대는 전체 보일러를 가동하고, 손님이 적은 시간대는 1~2대의 보일러만 가동하며 연료비를 아낄 수 있다.

관련기사



특히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대형보일러 1대가 고장이 발생할 경우 사업에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지만, 귀뚜라미 중형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여러 제품을 병렬 연결한 구조이므로 1대의 보일러에 고장이 발생해도 나머지 보일러가 정상 가동되면서 피해를 방지한다는 설명이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이와 함께 국내에 관련 제도가 마련되는대로 프리미엄 콘덴싱 가스온수기 캐스케이드 시스템까지 연이어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귀뚜라미보일러의 한 관계자는 “이 제품은 철저하게 대용량 온수가 필요한 사업주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