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세계 챔피언 보디빌더 황철순 선수가 추천하는 ‘스포맥스’

프로 보디빌더도 인정하고 선택하는 안전한 국산 단백질 헬스보충제


“헬스보충제를 선택할 때에는 첫째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인가, 둘째 운동 목적에 부합하는 성분의 제품인가를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헬스보충제 선택 노하우를 묻자 황철순 선수는 부드럽지만 단호한 어조로 이렇게 말했다.

2012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아메리카 프로 세계챔피언에 오른 세계적인 보디빌더, 요즘은 tvN ‘코미디빅리그’의 징맨으로 대중에게 널리 얼굴을 알린 황철순 선수도 운동과 보충제를 병행한다. 황 선수의 보충제 선택 노하우를 참고하여 운동 효과도 높이고, 더 건강한 신체를 가꿔 보자.


헬스보충제는 몸에 직접 흡수되는 식품이기 때문에, 식약처 검사를 통과하고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성능이 뛰어나리라는 생각에 무턱대고 외국산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많은데, 국내에서 금지하는 호르몬제 등이 함유되거나 성분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운 때도 있어 구매 시에 주의가 필요하다. 황철순 선수에 따르면, 최근에는 전문 보디빌더도 안전성이 검증된 국산 헬스보충제를 복용하는 추세다.

또한 헬스보충제에 함유된 성분에 따라 운동효과가 다른데 부피를 키울 때에는 단백질과 일정량의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운동 직후에 탄수화물이 풍부한 감자, 고구마, 바나나 등과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근육의 선명도, 즉 데피니션을 증가시키려면 순도가 높고 흡수가 빠른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유청단백질 보충제 중 가장 흡수가 빠른 가수분해유청단백(WPH)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헬스보충제에 많이 함유된 L-글루타민은 혈액과 근육 내에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미노산으로, 힘든 운동을 하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급격하게 소모되며 이때 근손실이 발생한다. L-글루타민을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근손실을 예방할 수 있으며 피로에서도 빨리 회복될 수 있다.

또한 신체 대사 과정에서 일어나는 자연적인 소실로부터 모든 조직과 근육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BCAA 아미노산’이다. 격한 근육운동을 통해 근육을 훼손한 후 단백질을 섭취하여 훼손된 근육을 재생시킴으로써 근육이 발달하는데, 이때 BCAA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섭취하면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 빠르게 근육을 회복시킨다.

황철순 선수는 “성분에 대한 명칭이나 효과 등을 일일이 파악하고 섭취하기가 번거롭다면, 자신의 워너비 모델인 프로선수가 섭취하는 제품을 따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최근 보디빌더나 트레이너들이 애용하는 제품은 스포맥스(www.spomax.kr)의 단백질 보충제”라며, “스포맥스 제품은 찬물에도 잘 풀려 먹기 편하고 맛이 다양하여 질리지 않으며, 외국산과 비교했을 때 성분이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