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에서 판매하는 ‘한화골드비과세 KOSPI50 SELECT 배당장기주식형펀드’는 대형 우량주인 KOSPI50 종목중 시가배당 상위 20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펀드다.
배당주와 대형주 위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고 상승장에서는 시장수익까지 함께 추구할 수 있도록 운용된다. 또 KOSPI50 종목만 투자하기 때문에 유동성이 적은 배당주에 투자하는 펀드에 비해 유동성과 안정성 면에서 강점을 갖고 있고 일반 주식형 펀드보다 위험 노출이 적은 점이 특징이다. .
이 펀드는 각 종목의 연말 배당금과 종목선별시점의 주가를 근거로 배당률을 계산, 이를 분기별로 점검해 포트폴리오를 새로 조정한다.
또한, 시가총액 상위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어 있어 일반적인 배당주펀드가 강세장에서 상대수익률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도록 설계됐다.
전연하 한화증권 마케팅팀장은 “채권보다 변동성이 크고 고수익을 추구하되 일반 주식형보다는 위험에 덜 노출되는 펀드를 찾는 고객과 중장기적으로 배당에 대한 이익도 추구하는 고객, 유가증권시장의 대형 우량주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고객에 안성맞춤인 상품”이라고 밝혔다.
임의식 투자와 적립식 투자가 모두 가능하며, 상품 가입후 90일이후에 해약하면 환매 수수료는 없다. 총 신탁보수는 연 1.74%이고 운용사는 한화투신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