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동양증권 '동양파워연금증권투자신탁1호(주식)'

시장 상황 따라 신탁간 전환 자유롭게


동양증권은 노후보장과 안정적인 수익을 동시에 누리며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동양파워연금증권투자신탁1호(주식)'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만 18세 이상 국내거주자라면 가입할 수 있으며 수익자가 일정기간 적립 후 적립금을 연금식으로 수령하는 방식이다. 또 시장 상황에 따라 인덱스형, 채권형, 혼합형, 주식형 투자신탁간 전환이 무제한 가능하다. 이 상품의 가입자는 동양파워연금인덱스증권전환형자투자신탁1호(주식), 동양파워연금증권투자신탁1호 (채권) 동양파워연금60증권투자신탁1호(주식혼합)으로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자유롭게 갈아탈 수 있다.

관련기사



동양파워연금인덱스증권전환형자투자신탁1호(주식)는 동양연금인덱스증권모투자신탁(주식) 60%이상, 동양퇴직연금증권모투자신탁(국공채), 동양퇴직연금증권모투자신탁(채권) 40%이하로 투자한다. 펀드매니저의 주관적 판단이 아니라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코스피 200지수의 수익률과 같은 객관적인 지표에 주로 투자한다. 또 수익자가 일정기간 적립 후 적립금을 연금식으로 수령할 수 있다.

일반적인 펀드상품과 비교할 때 장점은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는 점이다. 이 상품은 연간 400만원 한도로 납입금액의 100%를 당해연도의 종합소득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또 연금수령시 5.5%세율의 원천징수로 소득세 절감효과와 함께 연금소득액 총액이 600만원 이하일 경우 종합소득 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도 세제혜택이다.


조민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