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네오위즈인터넷, 세이캐스트 모바일 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인터넷은 온라인 음악방송 세이캐스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카카오톡 친구 초대 기능 등의 소셜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먼저, ‘TOP100 개인방송’ 카테고리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수준 높은 방송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장미꽃 아이템을 모바일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이 새롭게 추가됐다. 장미꽃은 마음에 드는 CJ(Cyber Jokey)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많이 받을 수록 인기 방송 TOP 차트 순위에 반영된다.

CJ와 청취자가 채팅방에서 직접 소통하면서 음악 신청, 사연 발송 등 적극적인 방송 참여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방송국 초대 메시지 발송 기능을 제공하며 소셜 요소를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세이캐스트는 일반인이 직접 방송을 하거나 청취할 수 있는 온라인 음악방송이다. 현재 약 35만명의 CJ가 활동 중으로 최신 가요, 팝, 트로트, 클래식, 월드 뮤직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방송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중년층들의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CJ들이 3개월에 한번씩 콘서트 및 바자회를 개최하는 등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활발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