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산후조리법


산모들은 임신기간 중 태아 때문에 골반근육이 늘어나고 장기들도 아래로 짓눌린다. 또 척추와 관절에 무리가 더해지고 호르몬 분비 영향으로 감정적, 신체적으로 큰 변화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출산 후 산후조리는 건강을 회복하는 데에 매우 중요하다.

서울 금천 뉴연세산부인과·산후조리원 김희연 원장은 “산후조리를 할 때 신체적인 변화 회복을 위한 관리는 물론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우울감 및 불쾌감에 대한 관리까지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원장은 특히 산후조리 시 산후 우울감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출산 후 신체적인 불편함, 육아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여성으로써의 매력 감소 우려 등으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 이를 개선하려면 먼저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편한 공간에서 산후조리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게 중요하다.

관련기사



산후조리를 지원하는 업체에서는 출산 후 신체 회복을 위한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마사지와 식단 제공, 그리고 신생아의 육아 일부를 도와 산모의 부담감을 줄여준다.

필요에 따라서 모유 수유나 육아와 관련된 간단한 교육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후조리 기간을 신체회복과 정신적인 건강을 위한 시간, 그리고 본격적인 육아를 앞두고 대비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로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