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서울경제 TV SEN] ‘남은우의 WHY’-삼성엔지니어링(028050)


“남은우의 why?”는 당일 변동성이 확대된 주요 종목들을 집중 점검하는 코너입니다. 서울경제TV에서 매일 오후 2시 20분부터 약 10여 분간 진행되니 많은 시청과 관심 바랍니다.

■ 남은우의 WHY

삼성엔지니어링(028050) 강세, WHY?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흑자를 보이고 있고 올해 수주 목표치 8조 5천억원 중 1분기 만에 5조원의 수주물량이 들어오면서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이 강세흐름을 보이고 있다. 남은우 멘토는 올해 들어 외국인만이 매수를 지속하고 있다 있었는데 최근 들어 급격히 공매도가 줄어들었고 오늘도 외국인은 매수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대표의 LNG플랜트, 기본설계 등 신시장에 대한 도전 의지를 피력한 것과 삼성물산, 삼성중공업과의 합병 가능성은 상존한다는 것이 가장 큰 핵심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남은우의 WHY

삼성엔지니어링(028050), 밸류밴드 매매전략은?

남은우 멘토는 중동 이외 남미, CIS, 아프리카, 미국 등으로 사업지역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악성사업장에 대한 부담은 2분기 중에는 털어낼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내재가치와 시장인정가치 판단 시 8만원이 적정가격이므로 7만5천원대면 분할매수에 부담이 없는 가격이라고 제시했다. 또한 3개월 목표가로 10만원을 설정했다.

※방송은 서울경제 SEN TV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