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은 경량항공기를 보다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술전문지 '경량항공기술정보'를 신규 발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기술정보는 분기별로 발간될 계획으로, 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안전성인증검사, 경량항공 조종사 교육 및 간담회 등을 통해 조종사 및 정비사 등에게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www.ts2020.kr)를 통해서도 내려 받을 수 있게 된다.
안산=윤종열기자
경기중기센터 中企 재직자 교육 강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내 2,500여명의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61개 과정의 실무교육을 시행한다.
경기중기센터는 기존에 운영하던 무역실무 6과정 외에 자유무역협정(FTA) 종합실무과정, FTA 통관 및 관세환급과정, FTA 품목관리 및 원산지 결정기준 등 FTA 체결에 따른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을 신설했다.
또 마케팅(영업), 노무, 세무, 경영전략수립 등 경영직무 분야별 중소기업 운영에 필요한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일정은 경기중기센터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를 참고하면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수원시, '마을르네상스' 시민운동 추진
경기도 수원시는 주민 스스로 좋은 마을을 만들고 가꾸는 사업인 '마을르네상스' 시민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지역의 문화와 마을공간을 새롭게 만들어 가는 1단계 지역형 마을르네상스 운동을 시작한 데 이어 올해부터 수원의 도시 문화를 새롭게 창조하는 2단계 마을르네상스를 벌이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공모사업, 시민소통, 역량강화 등 4개 중점과제 34개 단위사업을 행정과 민간이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수원=윤종열기자
농진청, 전국 유명 농특산 가공품 홍보책자 발간
농촌진흥청은 12일 설 명절을 맞아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 가공품을 한 눈에 보는 홍보책자 '팔도미품'을 발간했다.
이 책에는 전국 각지의 솜씨 있는 100명의 농업인들이 대대로 전해오던 어머니 손맛에 자신만의 비법을 접목한 최고의 전통가공식품 400품목에 대한 정보와 생산지역별, 가격 등이 담겨 있다.
이 책은 수도권 대형 유통관련업체와 소비자 단체 등에 배포될 계획이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도시공사, 송도국제도시 5공구 4단지 공동주택용지 매각
인천도시공사는 송도국제도시 내 공동주택용지 9만8,094㎡를 2,400억원에 매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매각되는 부지는 송도국제도시 5공구 4단지(RC-2)로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지난 3일까지 1차 매각공고를 냈지만 유찰돼 오는 17일 재입찰이 마감된다.
예정가격은 감정평가를 거쳐 3.3㎡당 약 800만원으로 책정됐다. 인천도시공사가 3년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매입할 당시 3.3㎡당 790만원보다 조금 높다. 공사는 재입찰에서 유찰되면 수의계약으로 부지를 매각할 방침이다.
인천=장현일기자
안양 범계역 복합민원센터 오픈
경기도 안양시 지하철 4호선 범계역 복합민원센터가 12일 문을 열었다.
민원센터에는 주민등록등초본과 토지대장 등 18종의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와 공연 티켓, 스포츠경기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시민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500여권의 도서가 비치됐으며 시정홍보물을 보여주는 대형 멀티스크린과 버스노선 등 다양한 지리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설치됐다.
민원센터는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안양=윤종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