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 날씨]전국 흐리고 비…일부 지역 시간당 30㎜ 강한 비

24일 오전 현재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 충청남도, 제주도 일부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30㎜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그 밖의 대부분 지역에서도 비가 내려 이날 오전 4시를 기준으로 측정된 주요 지점 강수량은 제주산간 426.5㎜, 완도 160.5㎜, 광주 54.5㎜, 대전 30.2㎜, 부산 18㎜ 등이다.


서울, 경기도는 출근시간대 흐리고 비가 오겠으며 기온은 16∼21도가량이 되겠다.

가시거리는 5㎞ 내외가 되겠으나 비 때문에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안전 운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은 열대저압부에서 변질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비는 늦은 오후에 경기 북부를 시작으로 점차 그치고 늦은 밤에는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특히 오늘 오후까지 국지적으로 시간당 30㎜ 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지리산 부근, 남해안과 동해안, 강원 산간에는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이날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 북부·강원 중북부내륙·제주도가 10∼50㎜, 이들 지역을 제외한 전국이 30∼80㎜(많은 곳 충청 북부, 남해안, 지리산 부근, 강원 산간, 동해안 등 120㎜ 이상)이다.

이처럼 비가 내리면서 오늘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조금 낮겠다.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전 해상, 서해 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에서 변질된 열대저압부는 이날 오전 3시 현재 제주도 고산 서쪽 약 22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5㎞의 속도로 동북쪽으로 이동해 오늘 오전이나 낮에 남해 상에서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