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현각 이딸꼬레 사장 등 영상아카데미 경영인상 수상


유럽식품 전문수입업체인 이딸꼬레 이현각 사장(좌측)과 지역 외식사업체인 나이스밀 주대중 대표가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동문 학술모임인 (사)영상아카데미가 수여하는 올해의 경영인상을 수상했다.


영상아카데미는 최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제15회 경영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상아카데미 경영인상은 영남대 출신으로서 산업계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 경영성과를 이뤄낸 최고경영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관련기사



이현각(영남대 무역학과 76학번) 사장은 매년 30% 이상의 경이적인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며 이딸꼬레를 전국적 유통망을 가진 국내 대표 유통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 로이드항공해운, 유로푸드시스템, 알본구스토 등의 사업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재경 상경대학동창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대중(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65기) 나이스밀 대표이사는 현재 나이스밀을 비롯, 문경영화목장, 문경약돌한우타운 등을 경영하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함창교육재단 함창중고등학교를 인수, 시설 및 장학금 등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으로 단시간에 학교를 경북지역 명문 반열에 올려놓기도 했다.

한편 영상아카데미는 시상식에 앞서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산경연구소 및 창업중소기업경영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손성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