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지루성피부염, 발생원인과 해결책은?


만성 염증성 질환인 지루성피부염은 주로 두피와 얼굴에 발병하게 되는데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안면부위를 중심으로 질환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함께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지루성피부염은 공기가 건조해지는 가을이 되면 피부가 갈라져 가려움증으로 더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지루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가을철 피부관리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지루성피부염의 확실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발생원인에 대한 여러 가지 이론들이 있다.

지루성피부염의 주요 원인으로 손꼽히는 것은 잘못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다. 지나친 인스턴트 섭취와 육식 위주의 식습관은 지루성피부염의 발생확률을 높이며, 스트레스의 경우 지루성피부염의 재발률을 높이는 원인이 된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자극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인체의 면역적 균형상태에 이상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피지의 과다분비등 이상현상 때문에 지루성피부염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관련기사



따라서 지루성피부염 치료의 시작은 인체내부의 면역적 불균형을 바로 잡는 것부터 시작돼야 한다.

지루성피부염의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적절한 치료법과 생활습관이 동반되어야 한다.평소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야 하며,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또한, 올바른 식이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한데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가급적 피하고 채소와 과일의 섭취를 늘린다면 증상완화와 치료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으로 면역적불균형 상태를 해소하고 인체의 자생력을 키워서 지루성피부염을 치료하는 것이 한의학의 자연치료 방법이다.

고운결한의원 이종우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은 정확한 진단이 바탕이 되어야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고운결한의원의 쿼드-더블 진단은 질환을 유발시키는 인자들을 빠짐없이 찾아내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