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은 지난 15일 국내에 유입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프리뎀.J'(Frethem.J) 웜 바이러스에 대해 16일긴급경보를 발령했다.이 바이러스는 e-메일을 통해 전자우편 프로그램인 아웃룩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파되며, 메일의 제목은 `Re : Your password!' 이고 첨부파일로 `Decrypt-password.exe'와 `Password.txt'를 동반한다.
메일의 본문은 `ATTENTION! You can access very important information by this password DO NOT SAVE password to disk use your mind now press cancel'이라는 내용을 갖고 있다.
감염시 피해증상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으나,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 있고 부팅시마다 웜이 실행되는 성격이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정통부는 당부했다.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메일 수신시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은 열어보지 말고, 특히제목이 `Re : Your password!'이고 첨부파일이 Decrypt-password.exe와 Password.txt인 메일은 실행하지 말고 반드시 삭제해야 한다.
감염됐을 경우에는 안철수연구소(home.ahnlab.com), 하우리(www.hauri.co.kr),시만텍(www.symantec.com), 트렌드마이크로(www.antivirus.com) 등 백신업체들의 홈페이지에 접속, 최신 백신을 다운받아 치료하면 된다.
(서울=연합뉴스) 이정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