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은행-SK플래닛, 모바일 초간편 결제서비스 ‘페이핀’제휴 협약체결


BS 금융그룹 부산은행은 18일 SK플래닛과 모바일 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따른 이용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 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과 업무제휴를 체결한 SK플래닛의 간편 결제서비스‘페이핀’은 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뿐만 아니라 부산은행의 계좌정보등록 및 비밀번호를 사전에 등록하면 결제 시마다 계좌번호 등을 입력할 필요 없이 휴대폰 번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비밀번호, 인증번호로 결제 처리돼 빠르고 안전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페이핀’서비스는 이미 가입회원이 100만명을 돌파한 최신 모바일 결제서비스로 이번 제휴를 통해 부산은행은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안전하고 간편한 결제수단으로 이용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SK플래닛은 부산은행 계좌이체 결제 수단을 추가함으로써 고객 편의는 물론 가입자 수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부산은행 김석규 신금융사업본부장은 “SK플래닛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타은행보다 한발 앞서 모바일 마케팅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부산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결제 플랫폼 서비스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서 모바일 마케팅 경쟁력을 높여 이용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사진 왼쪽 4번째부터)SK플래닛 Platform Biz사업부 이재환부장, 부산은행 신금융사업부 김석규 본부장 등이 18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제공=부산은행]


곽경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