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쉐론(Marc Charron) 트립어드바이저 이사는 “트립어드바이저의 한국 사이트 런칭은 트립어드바이저의 아·태지역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전세계 여행객들과 여행사 및 여행 관련 서비스업체들을 연결해 주는 트립어드바이저를 통해 한국의 관광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여수-제주 카페리 운항 29일부터 재개
지난 5월 29일부터 운항이 중지되었던 ㈜여수훼리의 카페리가 대형여객선으로 선박을 교체하고 정규 운항에 나섰다. 여수엑스포관람객 및 여수와 제주를 오가는 여행객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투입된 1만6,000톤 급 전천후 여객선인 ‘코델리아호’는 길이 150m, 폭 25m 규모의 대형여객선으로 900명의 승객과 자동차 193대를 실을 수 있다.
하나투어 항공권브랜드 런칭
하나투어가 항공권 브랜드 '하나플라이(Hana Fly)'를 지난 2일 론칭, 온라인 항공예약 시스템을 더욱 강화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GRS(Hanatour Global Reservation System)를 통해 다구간 노선 등 복잡하고 다양한 여정도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국적항공사는 물론 국내외 저비용항공사의 단체ㆍ개별 항공요금 및 실시간 좌석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예약까지도 가능하다. 현재 선보이고 있는 특가항공권(TAX 불포함)에는 중국 칭다오(45,000원~), 일본 오사카(49,500원~), 베트남 호치민(77,000원~), 영국 런던(405,000원~), 미국 LA(470,000원~) 등이 있으며, 항공권 예약시 면세점 선불카드도 제공한다.
인천공항면세점에 중기전용 매장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손창록)와 공동으로 인천국제공항면세점에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Hit 500 Plaza)을 개설했다.
공사는 지난 5월7일 중소기업 제품 육성과 판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 첫 번째 사업으로 중소기업 전문매장을 개설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