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의 끝자락인 11월을 맞아 카메라 업계가 풍성한 이벤트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전에는 제품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는 방식이 주를 이뤘지만 올해는 전담 서포터스를 모집하거나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해 카메라 구입을 앞둔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소니코리아는 고성능 캠코더 'NEX-VG9000' 출시를 기념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내년 2월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3박 4일 동안 캠코더 본체와 칼자이스 렌즈(SAL2470Z)를 대여해준다. 참가 신청은 소니스토어 코엑스점(02-6000-4001)에 문의해 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제품을 수령하면 된다.
NEX-VG9000은 소니의 핸디캠 제품 중 최초로 35mm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렌즈교환식 캠코더다. 기존 제품에 장착한 APS-C 규격보다 2.33배 큰 풀프레임 엑스모어 이미지센서를 채택해 한층 뛰어난 화질을 구현했다. 별도 어댑터를 활용하면 다른 카메라업체의 렌즈까지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촬영 기능을 기본으로 내장해 편의성을 높였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디지털일안반사식카메라(DSLR) 'EOS 6D' 출시를 맞아 고객체험단인 'EOS 6D 마스터 클래스'를 모집한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4주 동안 EOS 6D와 전용 렌즈 1종을 지급받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또 체험기간 중에는 제품의 장점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이 부여되며 우수 활동자 1명에게는 EOS 6D를 제공하고 나머지 5명에게는 초소형 렌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캐논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지원 동기와 직접 촬영한 사진이 실린 블로그 주소를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 올리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 이며 최종 합격자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캐논은 이와 별도로 전국 캐논 직영점 11곳(캐논플렉스 2개점∙백화점 9개점)에 EOS 6D를 전시하고 매장 방문 고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즉석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25 헬로키티' 출시를 기념해 '인스탁스 영국 일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탄생 38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이 제품은 기존 '미니 7S'와 '와이드' 제품에 탑재돼 여성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은 헬로키티 캐릭터를 새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제품 구입 후 인증 사진을 한국후지필름 페이스북(www.facebook.com/fujifilmkorea)에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는 12월 5일 한국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www.fujifilm.co.kr) 발표되며 응모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6일 동안 영국 런던을 일주할 수 있는 여행권 2매를 증정하고 나머지 10명에게는 롯데시네마 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