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신한은행, 사용연한 지난 컴퓨터 사회적기업에 기증 外

김성렬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조용병 신한은행 부행장, 이병학 경기광역자활센터장은 2일 도청 상황실에서 ‘신한은행 따뜻한 나눔 PC’ 사업을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사용연한이 지난 컴퓨터 1,000여대를 도내 사회적기업인 광역자활공동체 ㈜컴윈에 제공한다. 컴윈은 기증받은 컴퓨터를 분해해 부품 재활용이나, 광물질 추출 등을 통해 수익을 얻고 이를 지역사회 일자리창출에 활용하게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에버랜드,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 '키즈커버리' 오픈

에버랜드는 2~7세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인 키즈커버리(Kizcovery)를 오픈한다.

총 면적 1,450㎡의 키즈커버리는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메인 공간인 플레이그라운드와 편의 공간인 맘스카페, 베이비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플레이그라운드는 ' 8개의 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존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및 정글 컨셉트를 접목해 자연스럽게 생태 체험 학습이 가능하도록 꾸며 놓았다. 2~4세 아이들이 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토들러존을 별도로 배치했다.

키즈커버리는 1시간 단위로 손님들이 입장해 40분 이용 후 함께 퇴장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용인=윤종열기자

인천시, 비전기업 육성

인천시는 기술력이나 마케팅 능력이 뛰어난 ‘비전기업’을 적극 육성한다.

인천시가 오는 6월 17일까지 기업의 신청을 받아 선정할 비전기업은 기술혁신 역량을 보유하고, 미래 신성장 잠재력과 글로벌 시장진출 의지가 강한 일정 수준 이상의 기업체이다.

환경과 지식재산 업종을 포함한 6개 업종에서 선정할 비전기업은 설립한지 3년이 지나고 근로자 10명 이상을 고용한 자산규모 20억~50억원 이상(개인기업 10억∼20억원 이상)이어야 한다.

인천=장현일기자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포럼 개최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한미영)는 특허청과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와 함께 3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여성들을 경제인으로 육성ㆍ발전시키기 위한 지원 방안과 지식 재산의 중요성과 관리 전략,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영 사례 등에 대해 각국 정부 대표, 지식재산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해 심도 있는 발표와 활발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대전=박희윤기자

울산시, 기업체 대상 지방세ㆍ국세 설명회

울산시는 2일 시청 시민홀에서 지방세 및 국세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체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지방세 주요 세목 및 법인세에 대한 해설 등을 소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기업체 발전을 위해 기업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다양한 납세편의시책을 개발하는 등 납세자 위주의 지방세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김영동기자

구미시 부모와 함께하는 자전거 체험교실 운영

경북 구미시는 봉곡동 자전거안전교육장에서 부모와 함께 하는 자전거 체험교실 운영한다. 자전거체험교실은 미취학 아동들에게 자전거를 안전하고 바르게 타는 습관을 기르고 지속성과 파급성을 위해 부모와 함께 체험토록 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

구미시는 지난해부터 자전거 안전교육 강사를 양성해 자격 인증제를 추진한 결과 15명이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구미=이현종기자

경북도의회, 녹색섬 조성중인 울릉도 현장 방문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3일까지 '그린에너지 청정ㆍ무공해 섬 조성' 사업이 추진중인 울릉도 현지를 방문, 성공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한다.

도의회는 관계자들과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울릉군민 여객선 운임지원 등 지역 숙원사업에 대한 의견을 듣는다. 또 독도박물관과 울릉 일주도로 사업현장을 방문해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한다.

녹색관광 사업지인 울릉공항을 비롯, 사동항 2단계 사업지구, 심층수 공장, 소수력 발전소, CNN 선정 10대명소인 행남 산책로 등을 방문을 통해 성공적인 녹색섬 추진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대구=손성락기자

협성르네상스, 부산시민공원에 조형물 기부

부산지역 중견 건설업체인 협성르네상스와 협성문화재단은 부산시민공원에 30억원 상당의'부산시민공원 상징조형물'을 기부한다. 허남식 부산시장과 정철원 협성르네상스 대표이사 등은 3일 협약을 한다.

부산시민공원 상징 조형물은 시카고 밀레니엄파크의 클라우드게이트, 크라운분수 등과 같이 세계적인 명품 공원에 어울리고 부산시민공원의 특징을 잘 표현하는 우수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부산=곽경호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