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해피콜, 노루페인트와 곰팡이방지 MOU 체결

해피콜, 노루페인트와 곰팡이방지 MOU

주방용품 전문제조기업 ‘해피콜’은 지난 21일 페인트 전문기업 노루(NOROO)와 공동 기술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곰팡이방지 페인트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R&D) 수행 및 신제품 개발 ▦항균도료 분야의 공동 시너지효과 창출 ▦곰팡이 케어 관련 신규 사업모델 발굴 등의 사업진행을 하게 됐다.

관련기사



실질적으로는 해피콜의 자회사이자 곰팡이연구소로 알려진 TR켐텍이 수행한다. 이 회사에서 수년 동안 연구개발한 차세대 살균소재를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노루페인트의 ‘친환경 도료 기술’에 접목, 향후 ‘곰팡이방지 페인트’ 제품을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케어렉스(CARELEX)-노루(NOROO)’(가칭)라는 브랜드로 곰팡이방지 투명페인트와 줄눈부수제를 다음달에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다.

TR켐텍은 곰팡이방지 지속력이 뛰어난 항균기술을 보유한 방균제 전문기업이다. 곰팡이(진균)에 대한 억제력이 매우 뛰어날뿐더러 그 효과가 최소 2년에서 5년 이상 지속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피부에 자극이 없고 환경유해물질도 포함되지 않아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TR켐텍 관계자는 “저희가 보유한 첨단 방균기술과 노루페인트의 축적된 도료기술 역량이 합쳐져 기술과 사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두 회사의 유통 채널을 활용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