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신개념 건전 ‘노래연습장’ 창업 쉬워 진다

천당프랜차이즈, 신규 창업점에 창업대출 최대 2억원 지원


최근 창업 희망자들이 증가하면서 노래방 창업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의 노래방들이 어둡고 칙칙한 조명과 분위기로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하는 것에 착안해 카페와 노래방의 장점을 결합한 건전 카페 노래연습장 프랜차이즈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KBS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개그맨 김기열이 공식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천당노래방’은 건전노래방을 표방,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콘셉트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어두침침한 분위기가 아닌 화사한 인테리어와 조명을 갖춰 학생, 연인, 친구, 가족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이용하기 좋은 곳이다.

캔음료와 정수기 물을 주로 마시게 되는 노래방 이미지에서 탈피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등 커피 메뉴는 물론이고 허브티와 에이드, 스무디 등 전문 카페 수준의 일반 카페메뉴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카페+노래방’의 콘셉트도 이 같은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요소다.


천당프랜차이즈(대표 오지택)는 이 같은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가맹점과 가맹점주를 위한 ‘3S’를 마련해 가맹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시스템,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운영시스템, 고객관리를 알리는 관리 시스템이 바로 그 것.

관련기사



또 초기창업 비용 때문에 시설 설치가 부담스러워 창업을 망설이는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천당프랜차이즈는 ‘창업대출지원’을 실시, 인테리어 비용을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업종특성상 창업 후에는 초기 인테리어 비용 외 지출이 월등히 적은 편이라 대출 상환도 크게 어렵지 않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가맹점 오픈 이후에는 천당 전속 모델인 개그맨 김기열의 팬 사인회를 개최, 신규 창업점을 위해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와 이벤트를 지원하고 오픈 현수막 및 모델배너지원과 전단지, 오픈 사은품, 초도 운영물품, 인터넷 포털 홍보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천당 프랜차이즈의 한 가맹점주는 “처음에는 카페 노래방 프랜차이즈가 생소했었는데, 운영을 직접 해보니 노래방이야말로 커피와 음료가 필요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손님들이 노래를 하며 커피, 음료를 시키니 수익이 2배로 창출되어 기뻤고, 손님들이 만족하니 재방문율도 높다”고 말했다.

노래방 프랜차이즈 창업, 노래방 리모델링, 노래방 창업, 노래방 인테리어 문의는 천당 카페&노래방 홈페이지(www.cheondang.com) 또는 전화(1588-8809)를 통해 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