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알 간편한 복용으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비타민이 나왔다.
JW중외제약은 비타민A와 천연원료가 함유된 '스마트 츄어블 비타민 A 플러스'를 출시했다.
1일 1회 복용으로 비타민A를 포함해 비타민 C∙E∙B1∙B6 등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인공색소와 합성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알약형 제품과 달리 물 없이 간편히 씹어서 섭취할 수 있으며 천연원료를 사용해 상큼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건강전문 온라인 쇼핑몰 제이웰데이(www.jwellday.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용량 비만치료제 내놔
광동제약은 펜터민 성분의 비만치료제 아디펙스정 저용량(18.75㎎)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광동제약이 지난 2004년 출시한 아디펙스정 37.5㎎의 절반 용량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식욕억제 목적의 기존 펜터민 제제들이 37.5㎎으로만 나와 있어 의사들이 환자 상태에 따라 정확한 처방을 위해 분할 투여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절반 용량의 제품을 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펜터민은 1959년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 후 미국에서 40년간 처방돼오면서 높은 안전성이 입증됐다. 대뇌 시상하부에 있는 식욕중추를 자극해 '노프에피네프린'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 억제 및 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중감량 효과를 나타낸다.
서울우리들병원, 조기관절염∙척추면역학과 개설
척추전문 우리들병원은 서울 김포공항 내 서울우리들병원에 조기관절염∙척추면역학과를 신설했다. 이 진료과는 국내외에서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관절∙척추 질환자를 자기공명영상촬영(MRI)을 통해 면역학적으로 진단한 뒤 약물과 유럽식 자연치료 요법을 병행해 치료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진료는 한양대 류마티스병원에서 조기관절염과 진단면역을 전공한 서정욱 박사가 맡는다.
피부 노화의 예방과 최신 치료 건강강좌
서울아산병원은 오는 19일 오후2시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피부 노화의 예방과 최신 치료'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과 최신 치료법, 피부암의 진단과 치료법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일반인의 궁금증을 듣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