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속 동전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는 당신이라면, 물건하나 살 때도 인터넷 가격비교사이트를 뒤져가면서 구매하는 당신이라면, 자동차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권한다. 최근 장기 불황의 여파로 모두들 씀씀이를 줄이는 가운데 대리점이나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기존 상품보다 최고 15%이상 저렴한 온라인 자동차보험이 인기다.
특히 인터넷을 많이 쓰는 젊은 층을 주 대상으로 상품이 만들어져 20~30대 고객에게는 보험료가 더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자동차보험 전문회사인 교보자동차보험(www.kyobodirect.com 1566-1566)은 레저용 차량의 경우에는 평균 기존상품 대비 15~20%할인해 준다. 30~40대 남성과 20대 여성에 대해 보험료를 평균 18%~30% 할인해주고 있다.
이밖에 고급형 상품인 경우에는 법률적 사고처리 비용을 보장해주는 법률비용서비스특약, 기존 가족한정특약에서 보상이 되지 않는 형제ㆍ자매가 운전중 사고를 냈을 때 도 보상처리 되는 PLUS가족한정특약을 운영하고 있다. 또 보상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계약과 동시에 보상담당자를 지정하는 다이렉트 1대1 사고상담서비스를 실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작년 5월 `아이퍼스트 자동차보험`상품을 출시하며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에 뛰어든 제일화재(www.insumall.co.kr1588-8282)는 기존 오프라인 상품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특약들을 온라인 자동차보험에서도 반영한 맞춤형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8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부운전자가 제일화재 `부부한정운전특약`에 가입하면 같은 보장의 `가족한정운전특약`보다 (임의보험료 대비)평균 6.2%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도 기존 자동차보험상품과 동일한 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화재는 온라인전용 자동차보험인 `하우머치자동차보험`을 인터넷 쇼핑 (www.3655.co.kr)과 전화(1588-3655)를 통해 팔고 있다.
하우머치자동차보험은 하우머치 개인용 자동차보험과 하우머치 업무용 자동차보험 2가지가 있으며, 기존 자동차보험과 동일한 보상서비스를 받으면서 보험료는 저렴하다. 특히 출고 1년 이내의 새차로 처음 보험에 가입할 경우 5% 추가 할인(개인용에 한함)을 받을 수 있다.
<박태준 기자 june@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