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웅진씽크빅, 디지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웅진씽크빅이 디지털 형태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태블릿 PC용 어플리케이션 형태와 일반 PC용 파일 형태로 발간돼 앱스트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등에서 누구나 무료로 손쉽게 다운로드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동안 일부 기업에서 인쇄물로 발간한 보고서를 단순한 PDF 파일로 변환해서 출간한 적은있지만 진정한 의미의 디지털 형태 보고서는 거의 처음이다. 웅진씽크빅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디지털 매체 활용을 전제로 개발돼 태블릿 PC에서 터치 등을 통해 영상과 애니메이션 등이 역동적으로 구현된다. 또 지속가능경영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해 디지털 보고서와의 연계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보고서에는 최근 2년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담겨 있다. 웅진씽크빅은 재무적 성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 등 지속가능경영 철학과 성과, 방향을 고객, 임직원, 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격년으로 발간하고 있다. .

지난 2010년에는 세계적 마케팅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인 `2010 스포트라이트어워드(2010 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또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한 ‘2010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창조경영상을 수상했고, 2011년에는 미국 다우존스가 선정하는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에 편입되기도 했다.


이재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