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 구입할 땐 인터넷 홈페이지 정보부터 챙기세요.”
신학기가 시작되고 한달 즈음인 이때 참고서를 구입하는 학생이 가장 많다 . 그러나 참고서를 구입하기 위해 서점을 찾은 학생들 대부분은 막상 어떤 참고서를 사야 할지 몰라 큰 어려움을 겪는다.
국내 100여개의 참고서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참고서 종류만해도 수천가지, 한 과목당 적어도 수십 여종의 참고서가 나와있어 그 내용을 모두 비교한 후 나에게 맞는 참고서를 고르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서점에 들러 대충 내용만 훑어보거나, 참고서 브랜드만 보고 덜컥 책을 구 입했다가 나중에 자신의 학습 수준과 공부 스타일에 맞지 않아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아직 어떤 참고서를 구입해야 할지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은 주요 참고서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세한 도서정보를 미리 파악한 후 서점을 방문 하면 큰 도움이 된다.
지난해 고교 참고서 판매순위 1위에 오른 중ㆍ고교 참고서 신사고(www.sinsago.co.kr)는 현재 홈페이지의 ‘도서안내’ 서비스를 통해 중학교 30종 , 고등학교 120종 등 총 150여종의 참고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도서안내’코너에서는 ‘신사고 수능 시리즈’ ‘수능대박 프로젝트 시리즈’ 등 총 150여권의 책 사양과 필자 소개, 책의 주요 특징 등 참고서의 기본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디딤돌도 자사 홈페이지(www.didimdol.co.kr)에 교재안내 코너를 마련했다 . 중등홈페이지의 ‘참고서 마당’과 고등홈페이지의 ‘디딤돌 참고서’ 메뉴로 클릭해 들어가면 ‘수능 디딤돌 시리즈’를 비롯한 중학교 130종,고등학교 90여종의 참고서 소개를 만날 수 있다.
도서 안내는 참고서의 활용 대상, 특징과 장점, 미리 보는 내용과 체계 등 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참고서 별로 해당 책을 추천하는 독자들의 추 천 이유가 올라와 있는 것도 다른 사이트와 다른 점이다.
블랙박스(www.blackbox.co.kr)도 홈페이지의 ‘중딩방’과 ‘고교 참고서’ 코너에서 중등 참고서 35종, 고등참고서 83종 등 총 120여종의 책을 소 개하고 있다. ‘교과서 다 잡기’, ‘블랙박스 종합편’ 시리즈 등의 가격 , 저자 소개, 책의 특장점, 간략 소개, 구성 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리즈, 영역, 참고서 명으로 검색 가능하다.
누드교과서로 유명한 이투스(www.etoos.com)는 홈페이지에 ‘누드교과서’ 메뉴를 개설해 자사의 참고서 60여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활용법을 조언 해주고 있다.
주요 참고서의 소개와 책의 강점, 수능과 내신 등 대비 유형별 자세한 참고서 활용법을 별도로 담았다. 또 참고서의 주요 흐름과 특징을 한번에 알 수 있도록 책의 특징 7가지를 간결하게 정리해 소개하며, 책의 목차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욱상 ㈜좋은책 마케팅담당 이사는 “참고서 홈페이지는 가격, 필자소개같은 참고서 기본 정보부터 책의 자세한 구성 내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참고서 구입 전에, 홈페이지에서 책 정보 를 미리 파악하고 서점에 들른다면 참고서를 선택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 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최석영기자 sychoi@sed.co.kr
<저작권자ⓒ 한국i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