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건강 단신] 동화약품 병원용 화장품 레다 출시 外

동화약품 병원용 화장품 레다 출시

동화약품 병원용 화장품 레다 출시

동화약품은 최근 병·의원용 화장품 브랜드 '레다(LEDA·사진)'를 출시했다. 레다는 레이저 시술 후 연약해진 피부를 케어하기 위한 화장품으로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하고 있다. 레이저 시술 후 피부는 특히 건조해지고 민감한 상태가 되기 쉬워 이에 따른 관리가 요구된다.


레다에 함유된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은 표피성장인자를 비롯해 항산화, 피부 보호 관련 성장인자 등 다양한 성장인자들을 함유하고 있다.

또 아데노신 성분이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펩타이드 성분은 피부보호를 한층 강화하며 히알루론산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에 보습을 해준다.

결핵치료제 크로세린 中에 독점판매


동아에스티는 중국 쑤저우 시노사와 다제내성 결핵치료제 '크로세린'의 중국 독점판매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쑤저우 시노사를 통해 앞으로 5년간 최소 250억원 규모의 크로세린을 중국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현재 크로세린은 중국에서 임상을 완료해 신약허가 신청서 제출을 앞두고 있는 상태로 2015년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중국은 인도에 이어 세계 2위의 결핵 고위험 국가로 매년 100만명의 환자가 새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중 다재내성 결핵환자는 12만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중국은 제품 등록이 까다롭고 자국 제약사 보호정책으로 인해 진입 장벽이 높은 시장"이라며 "이번 크로세린 판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이 중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4월 11일 파킨슨병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과 양천구 치매지원센터은 4월11일 오후2시부터 3시30분까지 해누리타운 2층 해누리홀에서 파킨슨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파킨슨병의 날(4월11일)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파킨슨병의 이해와 치료, 관리법과 운동 치료에 대한 내용이 강연될 예정이다.

파킨슨병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국내 파킨슨병 환자는 7만~10만명으로 추산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파킨슨으로 인해 입원이나 외래 치료를 받은 환자는 2012년 기준 1만1,000명에 이른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