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유럽 달구는 동부대우 전자레인지

영국 소비자 성능평가서 베스트… 스페인·체코 시장 점유율 1위


동부대우전자가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았다.

동부대우전자는 22일 동부대우전자의 전자레인지가 영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정보지‘위치’의 성능평가에서 해외 유명 가전 브랜드 제품을 제치고‘베스트 바이’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가열과 해동, 베이킹 등 전자레인지 기능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 사용 편의성, 브랜드 신뢰도 등 총 11개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동부대우전자 제품은 평균 73점을 획득해 월풀ㆍ샤프 등을 제치고 최고 추천 제품인 베스트 바이 1위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또 동부대우전자는 독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소비자 정보 잡지인‘테스트매거진’ 의 전자레인지 제품 리뷰에서 상반기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며 품질 경쟁력을 인정 받았으며 스페인시장에서도 스페인 최대의 유통그룹이자 유일한 백화점 체인인 ‘엘 꼬르떼 잉글레스’ 입점을 지난주 확정했다. 엘 꼬르떼 잉글레스는 제품 입점 조건과 검사가 까다로워 이곳에 입점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유럽시장 내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는다.

동부대우전자는 품질을 바탕으로 유럽각국에서 시장점유율도 늘려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 스페인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점유율 15%로 현지 브랜드‘테카’를 제치고 1위에 올랐으며, 체코에서도 점유율 12.7%로 일렉트로룩스ㆍ월풀 등 경쟁사들을 누르고 전자레인지 시장 1위를 기록했다. 또 영국 전자레인지 시장에서는 10% 대의 점유율을 기록해 파나소닉ㆍ러셀홉스 등 선두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품질 조건이 엄격한 영국과 독일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됨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며 “앞으로도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다각적인 현지화 전략과 품질 마케팅으로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하는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