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증권은 펀드평가사 제로인이 실시한 모델포트폴리오 수익률 비교에서 1위를 차지한 'NH-CA퀀트MP증권자투자신탁'을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지난 2년간 74%의 수익률을 내고 있다.
이 상품의 특징은 개별 펀드매니저의 주관을 배제한다는 점이다. 펀드매니저마다 좋아하는 업종,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시장상황이 같아도 펀드에 편입되는 종목이 천차만별이고 수익률도 차이가 난다. 하지만 NH농협증권은 계량분석방법인 월간 퀀트 모델을 사용해 해당 종목의 주가가치와 성장지속성이라는 두 가지 지표만을 사용해서 종목을 선정하기 때문에 더 객관적인 종목분석이 가능하다.
퀀트모델의 종목 분석이 끝나면 리서치팀은 퀀트모델이 놓치기 쉬운 경영진의 능력, 산업이나 기업의 지속성, 재무리스크 등을 보완해 좀 더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만든다. 여기에 NH-CA자산운용의 심층리서치가 더해져 펀드에 편입할 30개의 종목이 정해진다.'NH-CA퀀트MP증권자투자신탁'은 이런 과정을 통해 지난 2년간 최고의 수익률을 올렸다.
이 상품은 펀드편입종목을 매월 NH농협증권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보통 고객이 펀드에 가입하게 되면 편입 종목을 확인하기까지 최소 2개월의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이 펀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편입 종목과 선정방법을 매월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