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1시 지금 주식시장은]외국인 매수세 지속…코스피 2,010선 횡보

[1시 지금 주식시장은]은 점심시간 동안 놓쳤던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주식시황 기사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업종, 종목 등 다양한 시황정보를 제공합니다. 서울경제 증권 전문기자들이 날카로운 눈과 깊이 있는 해석으로 오후 투자의 길을 잡아드립니다.

코스피가 2,010선에서 횡보하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3일 오전 1시 현재 전날보다 4.76포인트(0.23%)하락한 2,010.61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외국인이 985억원을 순매수하는 가운데 기관은 852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개인은 4억원 순매수다.


프로그램 매매는 차익 2억원 순매도, 비차익 457억 순매수 등 총 454억원 순매수를 기록 중이다.

관련기사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건설, 종이목재, 섬유의복 업종이 각각 1% 이상 상승하는 가운데 의료정밀, 운수창고, 증권, 음식료, 유통, 철강금속 업종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서비스, 운수장비, 통신, 화학, 전기가스, 전기전자 업종 등은 약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대부분 약세를 보이고 있다. NAVER가 2% 이상 하락하는 가운데 현대차, 삼성전자, POSCO, 한국전력, 기아차, 삼성생명,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 SK이노베이션 등은 주가가 내림세다.

반면 SK하이닉스가 장중 52주 최고가를 경신했고 현대모비스, SK텔레콤, KT&G, 삼성화재, LG전자, LG디스플레이, 현대제철 등은 주가가 오름세다.

대우인터내셔널이 배당 증가 기대감에 5% 이상 오르고 있고 호텔신라는 외국인 매수세 속에서 3% 이상 오르며 사상 최고가 기록을 경신했다. 동양물산은 대규모 공급 계약 소식에 5% 이상 오르며 이틀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진해운은 한진에너지의 S-Oil 지분 매각 소식에 4% 이상 오르고 있다.

서울 외국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6원(0.06%) 오른 1009.8원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