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자연 치즈·생생 참치 비타민D 두부까지 식품도 프리미엄 바람




식품업계도 올해 프리미엄 제품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가격을 더 지불하더라도 몸에 좋은 먹거리를 사겠다는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100% 자연치즈로 만든 '우유와 시간이 만든 자연치즈'를 내놓았다. 다른 첨가물이 일절 들어가지 않은 자연치즈는 전북 임실 지정 목장에서 생산된 국산 1A등급 무항생제 원유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치즈다. 유화제를 첨가해 만든 가공치즈에 익숙한 소비자에게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자연 치즈 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신제품은 생모짜렐라, 한입 크기의 모짜렐라 치즈볼, 구워먹으면 고소한 맛이 나는 퀘소블랑코, 스트링 치즈 등 총 4종이다.

관련기사



사조해표는 얼리지 않은 참치 통살을 사용해 '생생 참치' 2종을 출시했다. 냉동 상태의 원재료를 가공해 만들어왔던 기존 참치캔과 달리 냉장 상태의 원재료를 최대 3시간 내 가공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연근해에서 잡은 생참치를 얼리지 않고 그대로 담아내 참치 본연의 맛과 신선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생생참치는 기존 참치 맛이 나는 레귤러와 태국산 삐끼누 고추가 첨가된 핫 스파이시 등 2종이다. 사조해표 관계자는 "점차 까다로워지고 고급화되고 있는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자 얼리지 않은 생물 참치로 원료를 차별화한 프리미엄 참치캔 제품"이라고 밝혔다.

소포제와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은 포장두부를 선보였던 CJ제일제당은 최근 영양성분을 강화한 비타민 두부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행복한콩 국산콩 두부'를 비타민 D를 함유한 '행복한콩 국산콩 비타민 D 두부'로 리뉴얼했다. 할인 경쟁이 심한 포장두부 시장에서 영양분 강화를 기치로 소비자에게 건강이라는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 비타민D 두부 한 모에는 성인 1일 비타민D 권장섭취량인 5㎍이 들어있어 칼슘과 비타민D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이 일정량의 칼슘과 비타민D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그간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두부'를 만드는 데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신선하면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두부'로 시장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리뉴얼 제품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