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현대차, 영현대 대학생 기자단 8기 모집


현대자동차)가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자동차 산업 현장 취재 기회를 제공하는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8기를 12일부터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90명으로, 해외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 대학생 기자를 확대하고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기자를 신규 모집해 예년에 비해 참여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

관련기사



영현대 기자단은 ▦해외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해외 기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국내 기자’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외국인 유학생 기자’ 가 함께 교류하며 1년 동안 현대차 및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소식과 캠퍼스 트렌드를 취재하게 된다.

영현대 기자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활동이 우수한 기자들은 해외 탐방 취재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차의 해외 생산·판매법인, 연구소, 디자인센터 등 글로벌 자동차 산업 현장과 현지 문화 탐방의 취재 기회를 가지게 된다.

영현대 기자단 8기는 국내·외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현대차 대표 대학생 커뮤니티 영현대(http://young.hyundai.com)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4월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후 5일 1차 합격자를 발표하고 11~12일 면접을 거쳐 17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영현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