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벤처기업상] 씨큐텍-독보적인 보안기술력 자랑
씨큐텍(대표 류헌진)은 지난 91년 설립된 보안제품 디자인 전문업체다. 디지털 상품권 시장에 진출한 것은 물론 다양한신규 사업에 뛰어들며 기업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보안기술이 필요한 상품권과 각종 증서류 등을 제작하며 이 분야 시장 점유율을 절반이상차지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온라인 시장을 겨냥하며 온 오프라인 겸용의 디지털 상품권도 개발하고 이 분야 별도 법인인디지털기프트카드도 지난 7월 설립했다. 내년에는 자체개발한 지불인증 솔루션(TotalGiftpay System) 및 서버, 종합정산관련 솔루션(Total Billing System)과 서버의판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온 오프라인 양쪽에서 상품권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겠다"며 류헌진 사장은 당찬 포부를밝혔다.
이 회사가 자랑하고 있는 기술은 유가증권, 보증서, 주요 비밀문서 등의 위조 및 변조를방지할 수 있는 기술. 다색 미세선화 디자인(Microcolor fine-line working)과미세문자(Micro lettering), 잠상디자인(Latern Image) 등이다. 특수은선삽입용지와 같은 특수용지 기술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조품감정기기인 이원배합 카트리지 개발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씨큐텍은 엔터바이오텍을 설립하며 생명공학 분야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회사는 미국에이어 세계 두 번째로 정자에서 염색체를 분리해 내는 정자단계 성분리 사업에 본격뛰어들었다.
이밖에 씨큐텍은 최근에는 바이오씨에스라는 생명공학 벤처에도 최대주주로 참여했다. 유전자이식 및 기능분석, DNA칩, DNA백신 연구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이 회사를 통해생명공학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당찬 구상을 하고 있다.
류사장은 광고 디자인 사업을 하다 지난 95년 조폐공사에 근무하던 부친과 상품권 발행사업에 뛰어들며 벤처에 첫 걸음을 내딛었다. 씨큐텍은 최근에는 캐나다의쉬레드잇사와 제휴하며 보안파쇄 사업에도 본격 진출했다.
현재 자본금은 14억원이며 지난해 매출은 19억원을 달성했다. 류헌진 사장은 "디자인을 기반으로한 첨단위조방지기술과 디지털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사업영역을 끊임없이 개척해 이시장을 선도하겠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인 벤처기업으로 키워나가겠다"고밝혔다. (02)538-1800
홍병문기자
입력시간 2000/11/08 18:57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