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터치R]한진해운, 유가 추가하락 등으로 영업이익 가속 예상 -아이엠투자증권

유가 추가하락과 원달러 환율 추가 상승으로 한진해운(117930)의 영업이익 증가가 가속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이엠투자증권은 17일 보고서를 통해 “유가가 당사 예상치보다 더 하락하여, 향후 영업이익 증가액이 더 커질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7,000원에서9,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익찬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OPEC 증산으로 유가의 추가 하락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주 연구원은 이 같은 판단의 근거로 △미국 셰일 오일 증산이 지속 △감산으로 대응했던 OPEC의 9월부터의 증산 △블룸버그의 세계 경제성장률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유럽과 BRIC을 중심으로 세계 경제성장률 둔화 예상 등을 꼽았다.

그는 “원화 기준으로 선박유가가 10% 하락하면 연료비 감소로 인한 연간 영업이익 증가액은 1,500억원이며 연간 연료비가 1조5,000억원으로 추정돼 한진해운이 유가 하락의 수혜주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유럽과 일본의 양적 완화로, 원달러 환율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평균적으로 원화 절하때 한진해운의 영업이익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한진해운을 원달러 환율 상승의 수혜주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