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준비된 박람회’ 케이펫페어 개막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자리 마련

‘2013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K-PET FAIR)’(이하 케이펫페어 2013)가 경기도 고양 킨텍스(KINTEX) 2홀에서 오늘(1일)부터 시작됐다.

3일까지 이어지는 케이펫페어 2013은 사단법인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사)한국애견연맹, 동물자유연대, 경기매일, 고양시 수의사협회, 올캣코리아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박람회는 국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발전과 윤리적인 반려동물 문화 발전을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오전 11시에 진행된 주요 내빈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관람객을 맞이했다.

특히 케이펫페어는 많은 기업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100여개 회사, 약 580부스로 마련된 케이펫페어는 애견 사료와 간식, 액세서리, 의약품, 동물 관련 가게 설비 및 장비, 동물 훈련시설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체가 참석했다.


또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대표적으로 애견전문가 이웅종 소장이 애견행동 교정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주말인 2일과 3일에는 한국애견연맹 주최의 FCI 도그쇼와 올캣코리아 주최의 Cat Show가 동시에 개최돼, 반려견과 반려묘에게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가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애견들을 위한 행사뿐 아니라 고양이들을 위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1일과 2일에는 △캣쇼 미리 알기 세미나 △내 고양이 묘종 알아보기 △이웃님들 고양이 미팅의 날 등이 진행되며, 행사 마지막날인 3일에는 ‘Cat Show’가 열린다.

동물자유연대는 박람회 개관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며, 반려동물 문화의 건강한 발전과 유기동물들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 개선 및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평소 반려견에 대하 끈끈한 애정으로 유명한 배우 윤승아와 KBS 인기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개그맨들 및 피아니스트 진보라의 팬사인회도 진행된다.

한편, 박람회 참가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경품으로 받아갈 수 있는 추첨 이벤트도 매일 오후 12시, 5시에 두번씩 진행 된다.

참관객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케이펫페어는 3일(일)까지 계속되며, 입장료는 8,000원이다.

박람회 참가 및 관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케이펫페어 홈페이지(www.k-pet.co.kr)나 케이펫페어 사무국(02-3397-0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