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품나라가 취급하는 품목은 쌀, 김치, 샘물, 부탄가스 등이다.쌀은 으뜸햇쌀이라는 브랜드로 이천, 여주, 평택등 경기도와 충청, 전라도에서 농가와 계약해 재배한다. 해서 5,8,10,16,20,40㎏가 있다. 동원으뜸햇쌀, 동원양반햇살, 동원일품햇쌀, 동원싱싱햇쌀을 구비하고 있다.
김치는 동원양반김치라는 상표로 포기김치, 총각김치, 백김치, 깍두기 등을 취급한다. 가정용 5㎏, 10㎏과 업소용 20㎏이 있다. 샘물은 동원산업의 자회사인 동원식품에서 만드는 동원샘물을 사용한다.
「일품나라」 가맹점을 운영하는데는 8평정도의 점포를 기준으로 가맹비 500만원, 보증금 200만원, 인테리어비 525만원 등 총 1,225만원이 필요하다. 회사측은 매출액이 월 3,000만원정도며 매출액대비 영업순이익이 10%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소자본창업이기 때문에 가정 주부등 여성뿐 아니라 기존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괜찮다. 위치는 아파트단지가 가장 적합하며 가정집들이 밀집해 있는 변두리도 상관없다.
동원산업의 기존 물류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전화하면 24시간내에 국내 어디든지 배달이 가능하다. 또한 본사에서 고객관리 등에 컨설팅을 해주기 때문에 경험이 적은 예비 창업자라도 환영이다.
회사관계자는 『동원이라는 건실한 기업이 배경이 되기 때문에 참여자들은 큰 리스크없이 영업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희석기자VBKI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