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시대를 맞아 순동을 사용한 쥴히터㈜(대표 강선행)의 전기히터 제품인 ‘쥴-온돌히터’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쥴-온돌히터’는 이 회사가 10여년 이상 축적해온 열 응용 엔지니어링 기술과 온돌시스템 신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제품.
기존의 온돌히터에 비해 열 전달성능이 우수하고 전열히터를 동관 속에 밀폐, 전자파를 완벽하게 차단해 준다. 열 매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동파ㆍ누수 우려가 없다. 무공해ㆍ무소음 난방을 실현하고 전기 안정성이 높아 화재ㆍ폭발 위험도 없다.
열전도율이 매우 좋은 순동을 사용해 온돌 시공시 온도편차가 매우 적다. 이음매가 없이 만들어지고 방의 형상에 상관없이 자유자재로 시공할 수 있는 첨단 제품이다. 전원이 한 방향으로 이뤄져 시공ㆍ연결작업이 쉽고 히터의 직경이 작아 바닥 콘크리트 시공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존 유류비의 3분의 1을 절감, 경제성이 뛰어나며 수명이 반영구적이다. 온도 상승시간이 빨라 초기 난방시간이 짧은 것도 장점.
쥴히터㈜는 쥴-온돌히터와 관련, 누전방지 기능이 구비된 관 히터(실용신안 등록 제 0259719호)와 전기온돌장치의 금속발열체(실용신안 등록 제 0307217호)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쥴히터는 다수의 열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열 응용관련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기술개발 연구과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쥴히터는 지난 1990년 동남엔지니어링으로 시작해 전기적 열에 의한 엔지니어링 장치 및 전기히터 제조회사로 성장해 왔다. 수력ㆍ화력ㆍ원자력발전소를 주고객으로 고압터빈 정비용 볼트 히터, 발전설비용 가열 히터류를 개발ㆍ판매하고 있다.
쥴히터는 원자력 품질보증시스템에 의한 품질관리를 실시해 신뢰성(R)ㆍ안전성(Q) 등급 업체로 등록돼 있고 산업용 히터로는 카트리지 히터와 씨즈히터 등 금속관을 이용한 히터에 대해 미국 UL마크를 획득,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062)972-4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