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혁신도시 3-4블록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91~131㎡ 면적의 지하 1층, 지상 25층 6개 동으로 건립되며, 한국도로공사를 비롯한 이전 예정인 공공기관들과 인접해 있고, 산학연 클러스터도 반경 약 700m 거리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지금까지 세종시와 여타 혁신도시들의 아파트 분양결과, 공공기관에 대한 접근성 여부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진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선호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동김천IC와 KTX김천(구미)역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중흥 S-클래스 프라디움 단지 인근에는 여의도공원 2배 넓이의 생태교통공원(44만9592㎡)이 들어설 예정인 가운데 전망대와 바닥분수, 에너지·교통박물관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레저·휴식공간으로 제공된다.
교육환경 또한 율곡초, 용전초(예정), 용전중(예정). 남면고(예정) 등 4개 초,중,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주변에 유흥시설이 없어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주거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 아파트는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인테리어 선택제 서비스를 김천지역 최초로 제공한다. 즉, 품격 있는 느낌을 강조한 ‘노블 스타일’과 세련된 느낌의 ‘어반 스타일’ 중에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1~3층 저층부에는 테라스 설계도 김천지역 최초로 도입했다. 이 테라스는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넓은 서비스 공간으로 개방감과 채광성이 뛰어나 인기가 높지만, 물량이 적어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김천=이현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