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추천으로 수익률 갈증 해소
■ HOT 10(오전 10시)
국내 증시가 박스권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1,950선에서 2,050선 사이를 지루하게 오가고 있지만 반등을 모색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한치 앞을 알 수없는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있는 길은 무엇일까? 오전 장이 열리고 잠시 쉬어가는 10시! 서울경제TV 'HOT 10'이 깔끔한 시황정리는 물론 오후장에 대한 화끈한 전략을 제시한다. 시청자들의 요청으로 다시 돌아온 김선윤 멘토의 '차트미인주 시즌2' 이 시간에는 김선윤 멘토가 시장 이슈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시즌1에 이어 단기 3% 수익을 낼 수 있는 센스있는 종목을 추천해 장기투자에 지친 투자자들의 갈증을 풀어준다. 이어지는 코너는 그 날 그 날 주식시장의 희비에 울고 웃는 개미들을 대표해 프로그램 담당 PD가 직접 나선 '박 피디의 드림하이'. 슈퍼개미로 거듭나고 있는 박정호 PD와 '미스터 쓴소리' 정재훈 멘토가 힘을 합쳐 직접 나선 코너로 현재 두 번째 목표가 진행 중이다. 이에 앞서 박정호 PD는 지난 4주에 걸쳐 진행된 1차 투자에서 168만원의 기록적인 수익을 올렸다.믿음직한 투자 정보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답답함까지 뚫어줄 서울경제TV의 'HOT 10'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된다.
세종시 어디서든 접근 쉬운 대형 상가 '몰리브'
■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고 주위에서 화제나 이슈가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다니는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이번 주에는 세종불패 신화를 이어갈 초대형 상가 '몰리브'에 대해 알아본다.
상가의 성공은 입지에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몰리브는 주변에 풍부한 배후세대를 갖추고 접근성이 용이해 도보로 5분안에 1만2,000여 세대를 두고 있다. 또 차량으로 7분이면 닿는 위치에 5만여 세대의 든든한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게다가 1~3생활권의 관통로에 위치해 있고, 사방으로 교차로가 연결돼 있어 세종시 어디서든 접근이 용이하다. 몰리브는 지하 5층, 지상 8층 규모의 건물로 지상 1층을 스트리트형 로드숍 형태로 설계하고, 넓은 전면광장을 설치했다. 특히 업종 제한을 없애 영화, 쇼핑, 푸드, 공연, 병·의원 등 다양한 업종이 입주할 수 있다. 또 세종시 최초의 영화관도 입점해 세종시 영화관람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몰리브는 지난 9월 홍보관을 마련했으며, 10월5일 착공식을 가졌다. 준공 예정일은 2015년이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