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인터넷 솔루션 본격수출국내 벤처기업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초고속 인터넷 유ㆍ무선 솔루션이 해외에 본격적으로 수출된다.
초고속 인터넷 시스템 개발업체인 포리넷㈜(대표 이상윤ㆍwww.forinet.com)은 국내업체 최초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 호텔에 초고속 인터넷 시스템인 'FIC(Fast Internet Connection) 플러그앤플레이(Plug & PlaY)'솔루션을 수출, 이번 달부터 호텔 내에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와이키키리조트 호텔은 커피숍, 한식당, 연회장, 로비 및 298개에 이르는 객실 전체에 초고속 무선 인터넷 시스템을 설치, 호텔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호텔 내 어느 곳에서든지 노트북을 이용해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포리넷은 와이키키호텔 고객들이 기존 유선 인터넷 시스템의 불편함과 모뎀을 이용하는 경우 속도저하 및 장거리 전화요금의 부담을 해소, 1일 사용료와 무선 LAN카드만 있으면 호텔 내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포리넷이 설치한 이 시스템은 건물 내부에 설치된 일반 전화선을 이용하여 최대 10Mbps의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어 사용자는 자신의 컴퓨터에 복잡한 네트워크 설정 작업을 별도로 할 필요 없이 인터넷 연결 포트(RJ45)만 꼽고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키면 바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 LAN(구역내통신망)선을 설치하기 위해 각 층별 별도의 공사를 할 필요 없이 건물 내에 FIC 서버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을 위한 시설비용 및 공사기간이 기존 LAN 방식에 비해 최대 80%나 절감된다.
아울러 음성과 데이터 영역의 주파수를 분리해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전화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동시에 쓸 수 있다.
한편,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호텔(www.waikikiresort.com)은 세계관광 중심지인 호놀룰루에 위치한 호텔로 세계 최고의 와이키키비치와 도보로 2~3분 거리에 있으며, 총 298개의 객실 및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상윤 포리넷 사장은 "이번 와이키키리조트호텔의 초고속 무선 인터넷시스템 구축으로 미주시장 개척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으며, 앞으로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비즈니스호텔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전 세계에서 가장 쉽고 편한 인터넷 사용방식을 보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2)475-4678
조충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