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대상 홍초, 식품과학회 ‘기술진보상’ 수상

대상은 청정원 ‘홍초’가 2013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기술진보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대상 중앙연구소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천안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차별화된 식초발효기술과 음료 제조기술 창출의 공로로 기술진보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청정원 홍초는 국내 음용식초 시장에서 6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희석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기능성 음료인 홍초 밸런스워터와 홍초&스파클링 등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청정원 홍초는 식초를 단순 조미식품에서 음료의 개념까지 확대해 2005년 300억 원 수준이었던 식초시장을 2012년 기준 1,200억 원 대까지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초의 인기로 식초의 건강 기능성에 관한 다양한 연구 활성화와 제품 개발을 촉진했고 전통 발효법을 응용한 원물 발효식초 대량 생산, 영양소 파괴 최소화를 위한 쿨링시스템 등 기술을 향상시켰다는 것이다. 현재 대상 중앙연구소는 홍초 제품 개발과 관련해 식초발효 특허 4건, 논문 1건을 보유하고 있다.

홍초는 지난해 8월 영국 테스코 매장에서 열린 한국식품전을 통해 현지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테스코 뉴몰든점에 입점하는 등 유럽 진출도 가속화하고 있다.


심희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