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시간)'이란 단어가 영어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명사로 조사됐다.
22일 AP통신이 '콘사이스 옥스퍼드' 영어사전을 토대로 단어들의 분포를 집계한 결과, 'time'이 'person(사람)'을 제치고 가장 널리 쓰이는 명사로 나타났다.
상위권에 오른 단어 가운데 'year(연)'가 3위를 차지하고 'day(일)'가 5위, 'week(주)'가 17위를 차지하는 등 시간과 관련된 단어들이 자주 사용되고 있다. 또 'person'이 2위, 'man(사람ㆍ남성)' 7위, 'child(어린이)' 12위, 'woman(여성)' 14위 등 사람과 관련된 단어들도 비교적 높은 사용 빈도를 기록했다.
'work(일)'가 16번째로 많이 쓰였지만 'play(놀이)'나 'rest(휴식)'는 100위권안에 들지 못했다. 또 'problem(문제)'이 24위에 올랐지만 'solution(해결책)'이라는 단어는 상위권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war(전쟁)'도 49위에 올랐으나 'peace(평화)'는 100위권에 들지 못했다. 'government(정부)'는 20위에 자리잡았으며 'money(돈)'도 비교적 하위권인 65위에 머물렀다.
한편 명사 뿐 아니라 모든 단어를 대상으로 했을 때는 'the'가 사용빈도 1위였고 'be', 'to', 'of', 'and', 'a', 'in', 'that', 'have', 'I' 등이 뒤를 이었다.